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

여름철 계곡 안전사고 예방대책방안

by 꿀팁한모금 2022. 8. 26.
반응형

우리는 여름철 무더위를 피해 주로 바다나 계곡을 가서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곤 합니다.

특히 계곡을 찾아가는 피서객들이 증가하는 가운데 이에 따른 안전사고도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물놀이 안전사고의 표를 보면 바다는 20% 기타 12% 나머지 68% 계곡이나 하천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가 압도적으로 앞서고 있습니다. 주로 계곡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 원인 중 1위가 바로 수심이 얕은 계곡에서 다이빙을 해서 사망하는 사고가 많이 발생합니다. 계곡물의 수심을 확인하지 않고 다이빙을 하게 되면 가벼운 찰과상부터 경추 손상 및 두부손상으로 인해 큰 부상이 일어나곤 합니다. 수면의 압력으로 인해 떨어지는 높이와 면적에 비례하기 때문에

높은 곳에서 다이빙을 하게 되면 그만큼 닿는 면적이 넓어져서 자칫 잘못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작고 사소한 문제들을 관과하게 여겨서 자칫 생명을 잃을 수 있는 상황이 나타나곤 합니다.

우리들의 안전한 계곡 물놀이를 위한 안전수칙을 몇 가지 확인하겠습니다.

첫 번째 여름철 계곡에 물놀이를 하러 가기 전 긴 막대기로 수심을 확인합니다. 

두 번째 바위나 절벽에서는 다이빙을 절대 금지합니다.

다이빙을 하다가 사고가 난 경우 일단 의식여부를 확인하고 함부로 몸을 움직이게 해서는 안되고

바로 구조대의 요청합니다.

그리고 물놀이하기 전 제일 중요하면서 기본으로 지켜야 할 물놀이 사고 예방법도 있으니 확인하겠습니다

첫 번째 물에 들어가기 전 준비운동은 필수입니다.

두 번째 찬물에 들어갈 때는 심장에서 먼 쪽부터 가까운 쪽으로 몸을 물에 적셔 심장에 무리가 가지 않게 해야 합니다.

이러한 안전수칙을 숙지하여 우리들의 안전한 물놀이게 될 수 있게 우리들의 작은 관심이 필요합니다 :) 

반응형

댓글